ISO 인증

고객만족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장기적인 지속 성장을 돕겠습니다.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품질경영 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모든 경영시스템표준의 근간입니다.
고객에게 공급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로서 요구 조건의 충족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에 의해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인증제도 입니다.
기업전반에 대한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의 필요성

    품질경영시스템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
    • 전세계 170여개국이 ISO 인증제도 도입
    • 글로벌한 고객의 요구가 그대로 품질로 구현되는 기업 역량의 함양
    • PL (Product Liability)의 대응
    국제 경제 환경변화에 대한 대비수단
    • 글로벌 무한경쟁에 적극대응하기 위한 필수사항
    • EU는 강제인증제품(CE Mark 표시항목)에 대하여 ISO 9001 인증획득 요구
    9001인증 획득을 통한 경쟁력 확대
    • 기술축적, 품질향상, 품질고급화, 원가절감으로 경쟁력 향상
    • 판매, 생산 및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한 효율적 관리능력 향상
    • 고객만족경영(CS), 책임경영 확대
    •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및 리더십 향상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경영시스템 구축
    • 모기업과 협력업체의 품질시스템이 일관성과 적합성을 갖추어 제품과 서비스의 수준을 향상
    • 모기업과 협력업체의 품질시스템을 동시에 구축하여 Win-Win 기반 조성
    • 01국제기준에 적합한 품질경영시스템의 수립과 경영프로세스의 확립
    • 02품질문서 및 기타 표준의 문서화에 의한 지속적인 개선 프로세스 확립
    • 03기업 내의 불합리한 사항의 제거
    • 04글로벌 경쟁 시장으로 진출이 용이
    • 05제품의 품질향상과 불필요한 사항의 제거로 인한 이익 제고
    • 06업무체계 확립으로 품질경쟁력 확보
    • 07경영자원의 효율적 이용
    • 08고객에 대한 신뢰감 향상으로 마케팅 능력 향상
    • 09품질 의식 제고 및 생활화
    • 10일관성 있는 업무 수행으로 품질경쟁력 확보
    • 11대외 이미지 향상
    • 12제조물 책임(PL)에 대한 대응
    • 13정부 입찰 계약 시 경쟁력 우위
    • 14구매자의 공장 심사 및 심사경비 절감(중복 평가 면제)